본문 바로가기
여행·데이트장소·관광지 소개

너 타임스퀘어 가봤니? 미쿡 말고 영등포로 컴온 (서울도심여행기)

by 콩장수 2023. 5. 10.
반응형

영등포 타임스퀘어 소개 블로그

안녕하세요. 콩장수입니다.

오늘은 서울 도심 속에 여행지, 데이트코스를 소개하고자 포스팅을 해 보았는데요.

 

뉴욕 맨하탄 타임스퀘어? 영등포도 있는데!

■ 영등포 타임스퀘어 위치를 알아볼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타임스퀘어인데요. 미쿡에 있는 타임스퀘어와 견줄(?)만 한 영등포 타임스퀘어입니다. 영등포역 5번 출구로 나와서 지상으로 이동할 수도 있고, 지하 쇼핑몰을 통해서도 갈 수 있는 곳이에요. 신세계백화점과 맞닿아있어서 처음 오신 분이라면 길이 약간 헷갈릴 수도 있어요.

 

 

밑에 지도를 첨부하니 참고해 주세요. 잘못하다가 신세계백화점으로 들어가는 수가 생깁니다. 그래도 어차피 건물이 서로 이어져있어서 백화점 구경하고 타임스퀘어로 가시면 되니 너무 걱정 마세요.



타임스퀴어 앞은 이렇게 널찍한 광장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다 보니 바닥에서 분수가 나와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나온 가족이 보이네요.

 

■ 영등포 타임스퀘어 내부는 어떻게 생겼을까

영등포타임스퀘어에 들어서면 하늘이 뻥 뚫린 것 같은 커다란 공간과 마주 하게 됩니다. 투명한 천장 덕분에 햇살이 건물 내부로 들어와 채광이 좋습니다. 위층으로는 에스컬레이터로 이동을 할 수 있는데요. 커피숍, 레스토랑, 서점, 옷가게, 상점 등 입점업체의 업종이 참 다양해서 볼거리가 참 많아요. 집 근처에 있는 곳이라 수십 번도 넘게 왔는데 , 블로그에 올릴 줄 알았으면 다녀간 가게 사진이라도 많이 찍어둘 걸, 살짝 후회스럽기도 했습니다. 각 층마다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는 블로그 뒤에서 안내하겠습니다.

 

 

 

 

■ 먹거리와 볼거리를 알아볼까요

쉐이크쉑(일명 쉑쉑버거)

일단 배가 고파서 뭘 좀 먹고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쉑쉑버거가 보이는데요. Shake shack 영문상호로 읽으면 쉐이크쉑이 되는데, 사람들이 다들 쉑쉑이라고 불러서 저도 쉑쉑이라고 읽을게요. 여기서 간단히 햄버거와 콜라, 감자를 주문했는데 가격이 좀 후덜덜했습니다. 롯데리아, 버거킹 , KFC , 노브랜드 버거에 비해서 높은 가격으로 형성이 되어있어요. ㅜㅜ

잠깐 명탐정코난이 되어서 설명드리면, 쉑쉑버거는 뉴욕에서 인기를 끌던 제품인데요. 한국의 쉑쉑버거는 SPC그룹 계열인 파리크라상이 쉑쉑버거 총판권을 사들여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번이나 패티, 치즈는 미국 본사에서 수입해서 가져온다고 하네요. 얼른 먹고 구경 갈게요.

 



■ 교보문고 

교보문고는 저의 최애 장소 중에 한 군데 인대요. 새로 나온 따끈따끈한 책도 구경하여 읽어볼 수 있고, 핫트랙에서 판매하는 신기한 물건들도 만날 수 있으니 서점은 어른들의 놀이터로 참 좋은 장소예요. 그리고 지각을 자주 하는 사람을 만나기로 약속했더면 만남장소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책을 볼 수 있는 서점만큼 좋은 곳이 없지요. 서점에 가면 나중에 사볼 책, 예쁜 표지의 책을 사진을 찍어옵니다.

 

 

■ 온기정

서점에서 한참을 서성이다 보니 배가 고프더라고요. 지하에 있는 일식점으로 갔습니다. 여긴 텐동과 덮밥 전문 프랜차이즈인 온기정이라는 곳인데요. 일본 가정식 콘셉트로 제공하는 곳인데요. 맛있었습니다 ㅎㅎ



 

 

■ 오월의 종/ 커피리브레

 

출처 - 커피리브레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offeelibre_time)

타임스퀘어 건물에서 나오면 바로 옆에 적색 벽돌로 된 예쁜 건물이 뜬금없이 나오는데요. 이 건물은 사실 옛날 경성방직 사무동으로 사용하던 건물이에요. 역사가 참 깊은 건물이지요. 현재 이곳은 오월의 종과 커피리브레가 함께 콜라보하여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오월의 종은 시그니처 빵인 호밀무화과빵을 비롯하여 다양한 빵을 판매하고 있고, 커피리브레는 직접 로스팅하고 블랜딩 한 원두로 커피를 내려 수준 높은 커피를 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두 곳 다 제가 참 좋아하는 장소예요. 오월에 종에서 빵을 사서, 바로 옆 커피리브레에서 라떼를 주문하고, 공동으로 사용하는 객장 내부 또는 야외 테이블에 앉을 수 있지요.


특히 커피리브레의 사장님은 서필훈이라는 분인데요. 이 분은 ‘커피를 좋아하면 생기는 일’라는 에세이 책을 문학동네 출판사를 통해서 출간을 하셨는데요. 대학원에서 쿠바여성사를 전공했던 분이 갑자기 커피에 푹 빠져서 커피 전문가가 되신 분인데, 대단하는 표현밖에 안 나오네요.

 

커피리브레 + 오월의종 가는 방법



■ 타임스퀘어 주차요금

 

구분 구매금액 할인시
타임스퀘어 매장 각 매장 계산대 할인 (매장마다 차이가 있답니다)
신세계백화점 5 만원 이상 - 10 만원 미만 1 시간
10 만원 이상 - 15 만원 미만 2 시간
15 만원 이상 3 시간
이마트 2 만원 이상 - 4 만원 미만 1 시간
4 만원 이상 - 6 만원 미만 2 시간
6 만원 이상 - 10만원 미만 3 시간
10 만원 이상 5 시간

 

■ 각 층별 주요 매장 

지하 2층 이마트, 모던하우스, 유니클로, 아웃백, 온기정 등등
지하 1층 이마트, 스타벅스 리저브, 엑렉트로 마트, 식당가 (너무 많아서 다 못적음) 등등
1층 신세계 명품관, 쉐이크쉑, 의류브랜드 샵 등등
2층  교보문고, 무인양품, 스타벅스, 의류브랜드 샵 등등
3층 마호가니 커피, 대부분 의류브랜드 샵
4층 한일관, 서가앤쿡, 생어거스틴, 딘타이펑, 토끼정 등등
5층 주렁주렁 등등

(주로 제가 즐겨가던 곳 위주로 기록했습니다. 입점 브랜드가 너무 많아서 다 못 적었어요. 궁금하신 분은 타임스퀘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자세히 볼 수 있답니다. 참고로 먹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타임스퀘어에 있는 음식점 대부분을 가보았습니다. 딘타이펑에서 먹은 딤섬, 생어거스틴에서 먹은 뿌 팟 봉커리가 생각이 나네요)

 

 

부족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함께 하셨으면 좋겠네요. 더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지난 발행글에도 혹시 도움이 될 만한 글이 있을지 모르니, 시간이 되신다면 함께 읽어주세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