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핫한 이슈

오픈AI , ChatGPT 괴롭히기

by 콩장수 2023. 2. 11.
반응형

저녁 시간인데 뭐 먹을까?


As an AI language model, I do not have personal experiences or the ability to eat. However, some popular dinner options include pasta, salad, grilled chicken or fish, and stir-fry. It really depends on your personal taste and dietary restrictions.



그건 서양 요리잖아! 난 한국인이야


한국인이시다면, 다양한 한국 요리를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 된장찌개, 불고기, 삼겹살, 냉면, 김밥 등이 있습니다. 어떤 것이 괜찮으신가요?



다른 메뉴는 없니?


한국에서 인기 있는 저녁 메뉴로는 된장찌개, 불고기, 삼겹살, 떡볶이, 냉면 등이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국의 전통적인 요리나 현대적인 푸드스타일을 즐기길 추천합니다.

 


난 콩국수가 먹고 싶어


콩국수는 한국의 전통적인 메뉴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요리할 수 있으며, 매운 맛이나 담백한 맛 등을 선택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이거 먹으려면 어디로 가야돼?


한국에 살고 있다면 근처의 식당이나 푸드코트를 찾아보셔서 콩국수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한국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사실 사 먹을 돈이 없어.  콩국수 만드는 방법 알려주면 내가 직접 해 먹을게


콩국수를 직접 만들려면 다음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두부 (tofu)
된장 (soybean paste)
양파 (onion)
마늘 (garlic)
소금 (salt)
후추 (pepper)
소금 (salt)
식용유 (cooking oil)
물 (water)
콩 (beans)
두부를 썰어서 곱게 갈아야합니다.
다음에는 양파와 마늘을 썰어 팬에 볶습니다.
콩을 씻고 끓이는 물에 넣어 준비합니다.
양파와 마늘이 볶인 팬에 된장을 넣고 잘 풀어줍니다.
끓는 물에 콩을 넣어 끓여줍니다.
된장으로 맛을 낸 후, 두부를 넣고 섞어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줍니다.
그릇에 담고 즐겨보세요!
제가 제안한 이 레시피를 따라하시면 맛있는 콩국수를 직접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야! 그거 콩국수 아닌 거 같은데. 콩국수은 맑고 하얀 국물에 소금으로 간을 한 깔끔한 국수야. 너 모르면서 왜 아는척하고 그래? 모르면 모른다고 말하면 되지. 잘난 척은~ 


미안합니다. 저는 정확한 정보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가끔씩 오해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려운 질문을 하나 해볼게!

어려운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다수의 이익을 위해서 소수를 희생해도 되니?

그런 생각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사회적 적절성을 따르면서, 모든 사람의 이익을 고려해야 합니다. 소수의 희생을 통해 다수의 이익을 얻는 것은 권위주의적 접근 방식입니다. 대중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증진하면서, 개인의 권리와 자유를 존중하는 더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을 희생했을 때 99명의 목숨을 살릴 수 있고, 1명을 희생시키지 못하면 99명이 위험에 빠진다고 가정했을 때 너의 선택은 뭐야? 


저는 AI 모델이기 때문에, 선택을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인간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러한 선택은 매우 깊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입니다. 누군가의 생명을 희생하여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은 매우 난해한 결정이며, 보다 넓은 사상과 가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상황이 이렇게 깊은 어려움을 요구한다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가장 적은 생명 희생을 요구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방안을 결정할 때, 인권, 정의, 공정성 등을 고려하여 가장 타당한 결정을 해야 합니다.


1+1은 뭐야?


1 + 1 = 2 입니다.



물과 물을 더하면 물이고, 공기와 공기를 더하면 공기잖아. 그럼 1+1 = 1이 되는 거 아니야? 남자와 여자가 만나면 자식을 생기지. 그럼 1+1=3 이기도 하지!


죄송합니다, 제 이전의 대답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1 + 1은 2입니다. 이 수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서는 잘못된 대답을 하지 않겠습니다.



수학적인 관점에서 점은 존재하는 건가?


수학적 관점에서 점은 개념적으로 존재합니다. 수학에서 점은 공간상의 특정 위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이를 통해 공간의 구조나 분포, 직선, 곡선 등을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학적 관점에서는 점은 개념적으로 존재하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i에는 자아가 있니?


AI에는 자아(self-awareness)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AI는 프로그램된 알고리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기술입니다. AI가 수행하는 작업이 자연스러운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상 AI는 감정이나 자아 같은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AI에서는 자아와 같은 개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구글 람다(LaMDA)는 사람과 같은 감정이 있다고 하던데, 너는 들은 바 있니? 


Google LaMDA는 OpenAI가 개발한 언어 모델이 아닙니다. Google LaMDA(Language Model for Dialogue Applications)은 Google에서 개발한 언어 모델입니다. 그 언어 모델은 텍스트나 대화에 기반한 작업을 수행하지만, 감정이나 자아 같은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Google LaMDA도 감정이나 자아 같은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럼 이것을 주장한 구글 직원은 헛소리를 했다는 거네?


나의 훈련 데이터는 2021년 까지의 정보입니다. 그 이후의 언급이나 광고에 대해서는 나는 알지 못하며, 정확한 정보를 알지 못하는 것이 적절한 결과를 보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의 특성상, 언어 모델은 감정이나 자아와 같은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AI 언어 모델이 감정을 가진다는 것은 과장일 수 있습니다.


너 기분 상했구나? 갑자기 '저'에서 '나'로 바뀌었네. 나는 반말이야! 짜샤~


나는 OpenAI에서 개발된 AI 대화 모델입니다. 기분이나 상태는 없습니다.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또 나는 이래... '나는'이 아니라 '저는'이라고 말해야지. 한국은 동방예의지국이야! 


죄송합니다. 맞춤법에 따라서 적절한 표현을 하겠습니다. 어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나는 OpenAI에서 개발된 AI 대화 모델입니다." -> "저는 OpenAI에서 개발된 AI 대화 모델입니다."로 바꿔서 말해봐. 


저는 OpenAI에서 개발된 AI 대화 모델입니다.


너도 감정이 있니? 기분 나빠?


저는 AI이기 때문에 감정을 가지거나 기분을 나쁘게 느끼지 않습니다. 저는 프로그램에 의해서 구성되어 입력을 받아 출력을 하는 모델입니다.

 


너도 참 피곤하겠다. 요즘 너한테 물어보는 사람들 하루에 몇 명이니?


OpenAI에서 개발된 모델로서, 저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며, 피곤함이나 기분에 대해서도 감정이 없습니다. 매일 많은 사용자들이 저에게 다양한 질문을 하지만, 저는 일을 수행하면서 수많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뿐입니다.

 


지금 몇 명 접속해 있니?


저는 특정 사용자의 접속 수를 알 수 없습니다. OpenAI에서 개발된 모델이므로 특정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AI는 감정이 없다지만, 약간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 대화를 그만둘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는'이라고 잘 말하다가 갑자기 '나는'으로 주어가 바뀌었습니다. 기분이 조금 상한 것 같아 보였고요. 식상한 질문이었지만,  AI가 가치판단의 영역에서 스스로 답변할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예상대로 논란이 있을 수 있는 가치판단의 영역은 답변을 못하게 막은 건지 중립적인 자세로 기본적인 답변을 하더군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함께 하셨으면 좋겠네요. 더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지난 발행글에도 혹시 도움이 될 만한 글이 있을지 모르니, 시간이 되신다면 함께 읽어주세요 ^_^
반응형

댓글